세계적으로 동성애는 굉장히 이슈가 되는 이야기예요. 한국에서는 아직 보수적인 사고방식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동성애 소재로 된 이야기들이 흔하지 않은데요. 여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레즈비언 동성애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한국에서 만들었어요. <그 여름>이라는 제목의 애니메이션 영화인데요. 한번 알아볼게요.

 


 

그 여름 등장인물

 

그 여름 김이경
그 여름 이수이
그 여름 강은지
김이경
성우 - 윤아영
이수이
성우 - 송하림
강은지
성우 - 이다슬

 

짧은 러닝타임과 한 가지 주제로 만들어진 영화여서 그런지 이름이 소개가 되는 인물이 3명뿐이네요.

 

그 여름 줄거리

 

레즈비언 바에서 모여서 얘기를 하는 장면
그 여름 이경과 수이가 앉아서 얘기를 하고 있는 장면
그 여름 이경과 수이의 키스씬
그 여름 은지와 이경

 

사실 처음 한국말로 더빙된 소리가 나올 때는 병맛이었어요. 하지만 점점 적응이 되면서 계속 보게 되는 그런 애니메이션 영화 <그 여름>이었어요. 그럼 줄거리 시작할게요. 평범한 고등학생인 이경과 축구를 하며 실업 축구선수가 되는 게 꿈인 수이. 둘은 서로에게 끌리게 되고 사랑하게 돼요. 주변에 눈초리가 무서워 밝혀지는 게 두려운 수이는 이경에게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를 하고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주변 사람들의 반응을 보고 바로 알게 되는 이경. 영화에서 싸이월드가 나오는 거 보니 배경이 10여 년 전인 듯해요. 지금보다 더 보수적이었으니 반응이 지금보다 더 심할 거라는 예상은 할 수가 있겠네요. 어쨌든 둘은 그렇게 계속 사랑을 하게 돼요. 진로를 결정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면서 수이는 축구를 더욱 열심히 하지만 원래 다쳤던 무릎을 다시 한번 다치게 되면서 축구를 할 수 없게 돼요. 그러면서 다른 직업을 찾아 서울로 가게 돼도 이경도 서울권 대학으로 가게 되어 둘은 같이 살면서 행복하게 지내게 되지만 서로 좁혀지지 않는 무언가를 느끼는 이경은 수이가 항상 옆에 있지만 외로움을 느끼게 돼요. 이경은 레즈비언 바를 알게 되어 나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은지라는 여자를 만나면서 끌림을 느끼게 돼요. 줄거리는 여기까지만 할게요. 이미 너무 많은 내용을 말한 듯하네요. 나머지 줄거리는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그 여름 영화정보

 

애니메이션 영화 제목: 그 여름

장르: 애니메이션, 드라마, 멜로/로맨스
개봉날자 : 2023년 6월 7일
러닝타임: 61분
보러가기 OTT : 시리즈온, TIVING, WATCHA, wavve

원작 : 최은영 저자 소설 그여름
제작사 : 판씨네마㈜

 

 

처음 시작은 병맛이지만 보다 보면 계속 보게 되는 그런 애니메이션 영화예요. 러닝타임도 61분으로 한 시간이면 볼 수 있어서 가볍게 볼 수 있는 걸 찾으신다면 보기 좋은 영화 같아요. 주제도 독특하고 이런 주제로 한국에서 영화를 만들었다니 조금 놀랍기도 하네요. 물론 원작은 소설이지만 그래도 영화로 나왔으니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나름 재미가 있는 영화예요. 소소하면서 중독성이 있는 영화라 추천합니다. 이상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추천 더 보기